[남자 정장 코디]코칭스타일25_ 완벽한 수트와 함께하는 남자의 멋진 인생_졸업식코디/면접정장/파크랜드정장

남자 정장 코디

코칭스타일25_ 완벽한 수트와 함께하는 남자의 멋진 인생

 

 

  

 

 

 

내 남자를 위한 모든 것_ 남자정장코디

곧 있으면 막내동생의 대학교 졸업식이 있습니다.

어떤 선물을 해줄까 오랫동안 고민했는데요. 신랑에게 무얼 해주면 좋겠냐고 물었더니

선뜻 정장을 해주자고 했습니다. 졸업식부터 쭉 정장을 입어야 할 상황이 많을거라며.

그래서 큰 맘 먹고 정장을 해주려고 합니다.

남편 말대로 정장 한 벌로 졸업식, 면접, 취업까지 모두 입을 수 있을까요?

파크랜드에서 각각 상황별로 어울리는 코디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남동생에게 정장과 함께 코디 팁도 알려주려고요^^

 

2월의 사연은 신랑을 위한 코칭이 아닌 남동생을 생각하는 누나의 사연을 채택했습니다:)

2월은 아쉬움과 함께 새출발을 위해 준비하는 달이기도 한데요. 가장 큰 행사는 역시 졸업식이죠?

대학교 졸업식은 사회인으로 첫 발을 내딛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한데요. 졸업식과 동시에 면접과 취업이라는 큰 산을 넘어야하기 때문이죠.

남자들에게 정장은 이런 큰 산을 넘기 위한 중요한 무기와도 같습니다.오늘 파크랜드에서는 졸업생부터 취준생, 면접자, 그리고 신입사원 등 정장을 입어야 하는 분들께 상황에 따라 연출하기 좋은 정장 코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남성복 대표 브랜드인 파크랜드의 정장 화보들로 정장 코디를 소개해드릴텐데요. 남자들의 멋진 인생을 위한 인생 정장, 파크랜드에서 만나보세요^^

  






1_ 단정하고 남자답게 졸업식 정장 코디 

졸업식 코디는 무엇보다도 단정하고 남자다운 분위기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튀는 의상은 졸업 가운과 학사모를 썼을 때 우스꽝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졸업식 복장으로는 정장을 추천합니다. 아직은 정장이 어색하다면 풀착장보다는 이너에 니트나 터틀넥 니트를 매치하여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게 좋습니다. 또는 정장의 포멀한 느낌을 내기 위해 셔츠&타이 깔끔한 재킷이나 패딩재킷을 매치해도 좋아요. 컬러는 그레이나 네이비 정장을 선택하면 졸업식 후에도 두고두고 입을 수 있어요.    


 

 

2_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면접 정장 코디 

개성을 중시하는 요즘이라고 해도 면접을 볼 때는 정장을 입는 게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복장입니다. 면접 복장의 정석은 네이비 정장, 화이트 셔츠, 스트라이프 타이인데요. 첫인상을 좌우하고, 취업의 승패를 가르는 자리인만큼 단정하고, 스마트한 인상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비 컬러나 블루 컬러는 신뢰감을 주는 컬러이기에 면접 때 정장, 타이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또는 복장이 비교적 자유로운 면접이라면 정장에 넥타이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겠죠?

​​

 

3_ 긍정의 에너지를 보여주는  신입사원 정장 코디 

모든 것이 처음이고 적응해야 할 것도, 배워야 할 것도, 실수도 많은 신입사원은 첫 출근이 어쩌면 면접보다 더 떨릴 수 있답니다.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인사나 자기 소개는 어떻게 할 지 걱정되는데요. 첫 출근 코디는 면접 때와 비슷하다고 하면 부담이 좀 덜하겠죠? 처음으로 회사 사람들을 보는 자리인만큼 밝고 긍정정인 이미지의 신입사원으로 기억되는 것이 좋답니다. 면접 때 입었던 네이비나 그레이 정장에 블루 셔츠, 그리고 패턴 타이를 매치하여 깔끔하면서 젊음의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복장과 함께 환한 미소는 필수겠죠? 


4_ 품격과 성공을 위한   비즈니스 정장 코디 

​여자들은 남자들의 일하는 모습에 반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자신의 일에 열중하는 남자는 확실히 매력적이죠. 회사에서 인정받고, 자신의 능력을 어필하는 자리라면 품격있는 복장이 좋습니다. 다크 그레이나 짙은 컬러의 정장에 컬러감이 있는 셔츠, 타이를 매치하면 자신감 있고 여유로운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는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 하거나, 봄가을에는 트렌치코트, 겨울에는 코트를 수트에 걸쳐주면 남다른 패션 감각을 선보일 수 있어요.


 

5_ 신랑보다는 덜 멋있게  하객패션 정장 코디 

회사에서 말고 남자들이 정장을 자주 입어야 하는 자리는 바로 결혼식입니다.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할 때 잊지 말아야 하는 건 바로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랑이라는 사실! 신랑보다는 덜 멋있게 입는 게 예의겠죠:) 결혼식 하객 패션은 격식은 차리되, 복장은 자유롭고 개성있게 입어주면 됩니다. 매일 출근복장으로 입던 정장도 노타이로 코디하면 여유있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줄 수 있어요. 이때 포인트가 되는 블럭 셔츠나 패턴 셔츠, 차이나 칼라 셔츠 등을 매치하면 돋보이는 정장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재킷과 정장 팬츠를 매치하여 정장 느낌을 줄 수도 있는데요. 셔츠와 타이까지 적절한 컬러 매치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도 좋습니다.  

#Suit PSS16419 #Shirt JDL16319S #Tie KNN163023